<사진제공=미래창조과학부>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가상현실(VR) 분야의 유망한 개발자를 육성하기 위한 VR 개발자 대회인 ‘VR 챌린지 2016’을 개최 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지난 12일에 VR 인디개발자 공모전, 19일에 VR 스타트업 경진대회 공모를 시작으로 오는 10월7일까지 진행하는 데 유망 스타트업과 인디개발자를 발굴하여 국내 VR 개발자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최근 국가전략프로젝트로 가상현실을 선정한 미래부는 우리나라 신성장동력인 가상현실의 핵심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신 시장을 창출할 유망 인재 발굴에 적극 나선 것이다.

여기에는 페이스북(오큘러스), LG전자, MBC, 케이티(KT),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등이 참여해 HMD 등 디바이스, SDK, 개발 서버 등 개발 플랫폼을 제공하고 직접 멘토링을 지원하게 된다.

공모를 통해 1차 선정된 유망한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대회 기간 동안 상암동 디지털파빌리온에 개발지원공간(Develping bed)을 제공할 계획이다.

본선을 통과한 우수작품은 오는 10월 개최예정인 VR 페스티벌 동안 일반인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우수 개발자들에게는 미래부 장관상 등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고 창업을 희망하는 인디개발자들에게는 입주공간을 제공하고, 우수 스타트업들에게는 최대 1억원 규모의 가상현실 콘텐츠 개발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우수 가상현실 콘텐츠는 대회 기간 이후에도 상암동 디지털파빌리온에 상설 전시해 개발자들의 사업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본선에 오른 개발자들의 경우에는 액셀러레이터․벤처케피털(VC) 등을 대상으로 데모데이(투자 피칭)를 개최해 창업과 투자 유치를 지원하며, 개발기간 동안 개발자 세미나 등을 통해 선배 개발자들과의 멘토링, 네트워킹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된다.

서석진 미래부 소프트웨어정책국장은 “이번 VR 챌린지는 우리나라의 가상현실 산업을 이끌고 갈 젊고 유망한 인디 개발자와 스타트업을 많이 발굴하고 육성해 새로운 일자리와 먹거리를 창출하는 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VR챌린지 2016의 상세내용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29일 오후 2시 상암 누리꿈스퀘어 비즈니스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