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DB>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이 기술금융 투자펀드인 ‘2016 우리은행 기술가치평가 투자펀드(가칭)’를 조성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4월 시작한 ‘투자용 기술금융평가(투자용 TCB)’에 기반한 투자를 주목적으로 운영하는 펀드로, 투자대상은 기술보증기금, 나이스평가정보, 한국기업데이터, 이크레더블 등 기술평가기관으로부터 ‘투자용 TCB’ 상위 5등급(T5) 이상을 획득한 기업이다.

펀드 조성규모는 총 700억원 규모이며, 우리은행과 한국성장금융이 각각 150억원을 투자하고, 기관투자자, 연기금 등이 나머지 금액을 투자할 예정이다.

올해 초 우리은행 IB본부에서 IMM인베스트먼트를 운용사로 선정하여 펀드 설립을 준비하였으며, 지난 12일 성장사다리펀드 운용기관인 한국성장금융이 최종적으로 투자를 확정했다. 9월말 최초 투자를 개시한 뒤, 투자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하여 이후 추가 투자자를 모집하여 펀드규모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기술가치평가 투자펀드는 기존 여신 위주의 기술금융지원에서 탈피하여 우수기술 보유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지분투자를 통하여 기술개발 활성화 및 기술기업 성장을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기술가치평가 투자펀드 2호는 작년 우리은행이 주도하여 국내 최대 1300억원 규모로 설립한 1호 펀드에 이은 2호 펀드로, 이로 인해 우리은행은 시중은행 중 가장 많은 총 2000억원의 기술가치평가 투자펀드 조성 실적을 달성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