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리우올림픽)이 개회 8일차를 맞으면서 날이 갈수록 뜨거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대한민국은 국민들의 응원에 힘입어 종합순위 10위권 내를 유지하면서 선전하고 있다.

올림픽이 열리는 브라질과의 시차로 인해 주요 경기들이 새벽시간에 열리는 탓에 뜬 눈으로 밤을 지새다 보면 어느새 출출해지기 마련이다. 이럴 때 신속하고 맛있게 허기를 채워 줄 서울 야식 배달 맛집을 만나보자.

맛집 추천 및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식신(대표 안병익)은 자사의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의 리뷰 및 평가를 분석한 ‘2016년 서울 야식 배달 맛집 지도’를 발표했다.

식신은 사용자가 직접 남긴 리뷰를 바탕으로 전국 지역의 2만8000개 진짜 맛집을 추천하는 서비스로, 최근 배달 서비스인 ‘식신 히어로’를 강남 일부 지역에서부터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2016년 서울 야식 배달 맛집 지도’는 서울의 각 구별로 사용자들의 리뷰와 평가가 좋은 배달 맛집 21곳을 지도 한 장에 정리했다. 선정된 맛집은 자체적으로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곳도 있고, 최근 유행하는 배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배달이 가능해진 곳도 포함되어 있어 사용자의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선정된 주요 맛집을 살펴보면 역시 ‘치느님’의 강세가 돋보인다. 1977년부터 신촌의 터줏대감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 ‘오늘 통닭’부터, 기름기를 빼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전기구이 통닭의 ‘삼우치킨센타’, 착한 식당으로 선정되기도 한 홍대의 ‘치킨 인 더 치킨’까지 치킨을 필두로 닭을 주제로 한 다양한 요리들이 손꼽혔다.

야식하면 빼놓을 수 없는 족발도 지도에 대거 이름을 올리면서 이름값을 했다. 서울 3대 족발로 불리는 만족 오향족발은 왕십리점에서 자체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신사의 ‘송이 족발’, 용산의 ‘꿀벅지 족발’등이 포함되었다.

기존엔 배달이 불가능했지만 배달 어플을 통해 집에서 쉽게 맛있는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맛집도 포함되었다. 신사에 위치한 유명 닭도리탕집인 ‘목포집’, 아귀찜이 유명한 ‘부산집’, 쫄깃한 맛이 일품인 ‘문어 앤 치킨’은 식신에서 제공하고 있는 배달 서비스인 ‘식신 히어로’를 이용하면 늦은 시간에도 배달을 통해 즐길 수 있다.

한편, 식신은 올림픽을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식신 히어로 야식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림픽 기간 중 매일 저녁 9시부터 새벽 1시에 주문 결제 시 3000원을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 단, 강남 일부 지역에만 배달이 가능하니 자세한 사항은 식신 어플리케이션을 확인하면 된다. 식신 어플리케이션은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식신 2016 서울 야식 배달 맛집>

▲ 동대문/장충동/왕십리 베스트 맛집 – 만족오향족발 왕십리점, 행당족발, 대한닭발 1979 본점(국물닭발) 맛닭꼬(현미 베이크 치킨)
▲ 신촌/이대 베스트 맛집 – 오늘통닭(1977 옛날통닭), 인생이 막창이네 (불막창)
▲ 구로/개봉/독산 베스트 맛집 – 삼우치킨센타(전기구이통닭)
▲ 홍대역 베스트 맛집 – 노랑통닭(3종세트), 치킨인더치킨(반반치킨)
▲ 신사/압구정 베스트 맛집 – 송이족발(반반족발), *목포집(닭볶음탕), *문어앤치킨(문어튀김) *부산집(아구찜) 무교동 유정낙지 압구정점(낙지볶음)
▲ 논현/학동 베스트 맛집 – 슈퍼집(마늘떡볶이), 왕천파닭
▲ 문정동/가락동/신천 베스트 맛집 – 명도찜닭(까망찜닭), 쌀통닭
▲ 서울대/봉천/신림 베스트 맛집 – 몽닭발(매운닭발), 신림문화의거리 고려왕족발
▲ 용산/이촌 베스트 맛집 – 꿀벅지족발
*식신 히어로 배달가능 매장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