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바야시 마사모토 롯데캐피탈 사장>

[이뉴스투데이 김희일 기자] 롯데그룹의 '금고지기'로 알려진 고바야시 마사모토(小林正元.67) 롯데캐피탈 사장이 사임한 것으로 알려졌다.

29일 롯데그룹은 "고바야시 사장이 롯데캐피탈 사장직에서 사임했다"며 "일본 롯데홀딩스 업무에 전념키 위해 사임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고바야시 사장은 롯데캐피탈 사장직에선 물러났지만 겸직이었던 일본 롯데홀딩스 최고재무책임자(CFO)직은 그대로 유지한다.

2003년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에게 발탁된 그는 쓰쿠다 다카유키(佃孝之.72) 롯데홀딩스 사장과 함께 일본 롯데의 실력자로 꼽힌다.

2007년부터 롯데캐피탈 대표를 맡아온 고바야시 사장은 롯데 국내 계열사 가운데서 유일한 일본인 최고경영자였다.

검찰은 고바야시 사장이 한일 롯데 간 자금흐름을 총괄하는 핵심 실세로 본다. 때문에 검찰 수사가 진행 중 고바야시 사장이 돌연 사임한 배경을 두고 검찰 수사를 피하려는 것 아니냐는 분석도 나온다.

고바야시 사장은 롯데에 대한 검찰 수사가 본격화된 지난 6월 이후 일본으로 건너가 현재까지 체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롯데캐피탈은 신임 사장으로 박송완 롯데인재개발원장을 선임했다. 박 원장은 호텔롯데 경영지원부문 이사, 롯데칠성음료 총무·구매 담당 이사를 거쳐 2011년부터 롯데인재개발원 원장을 맡았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