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맵퍼스>

[이뉴스투데이 이상민 기자] 맵퍼스(대표 김명준)는 내비게이션 하드웨어 전문 업체 씨엔에스링크(대표 안상태)와 함께 국내 최초 화물차량 전용지도를 탑재한 '마이딘 AX8000T'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화물차 전용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인 '아틀란 트럭'을 탑재한 '마이딘 AX8000T'는 화물차 맞춤형 길안내를 제공한다. 초기 내비게이션 설정 시 화물차의 높이·총 중량 등 필수 정보를 입력하고 좁은 길 제한·유턴 제한 등의 맞춤 설정을 통해 높이가 낮은 터널이나 중량제한이 있는 교량 등 통행이 불가능한 구간을 우회해 안전한 경로를 안내하는 점이 특징.

'마이딘AX8000T'는 화물차의 운전석과 내비게이션의 거리가 먼 것을 고려해 시인성을 높이기 위해 와이드하고 선명한 8인치 풀 터치 LCD 화면을 채택했다. 또 화면의 글자를 키웠으며, 화면에서 원터치로 지도의 확대·축소가 가능하게 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지번 정보를 상세하게 표시해 운송지를 운전자가 더욱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중량 및 운행 시간제한에 대한 주의를 비롯해 중량 계측소 안내 등 화물차 전용 음성 안내를 제공한다. TPEG을 통해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길안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에스링크(S-Link)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과 내비게이션의 연동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의 영상, 음악, 사진 등을 내비게이션으로도 즐길 수 있으며, 목적지를 음성으로 검색하고 바로 안내받을 수도 있다.

'아틀란 트럭'을 탑재한 마이딘 AX8000T는 온라인 또는 전국 씨엔에스링크 총판 대리점에서 판매되며 50대 이상 공동 구매를 진행할 경우 본사로 직접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