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인슈화인 이영하 대표이사, 전국광역시도공무원노동조합연맹 윤주용 위원장, KDB생명보험주식회사 안양수 사장,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연맹 강창조 위원장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KDB생명(사장 안양수)과 대한민국 공무원노동조합 2개 연맹(전국광역시도 공무원노조연맹, 전국시군구 공무원노조연맹)은 26일, 공무원노조 총연맹 사무소에서 공무원 및 단위노조 조합원들을 위한 공무원 전용 연금상품 제공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DB생명에서 공무원에게 제공되는 연금상품으로는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연금저축 (무)KDB다이렉트 연금보험' △연금개시 전 보장은 물론 연금개시 후에도 보장강화로 연금을 두 배로 지금하는 (무)KDB다이렉트 더 플러스+ 연금보험2종이 있다.

KDB생명은 공노총과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보험사의 수익보다 공무원 가입자의 수익이 우선시 되고, 공무원에게 실질적으로 혜택이 강화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공무원 전용 연금상품 개발의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고 밝혔다.

KDB생명 안양수 사장은 “지난 2015년 공무원연금법 개정 이후 국민을 위해 묵묵히 일하는 대한민국 공무원만을 위한 특별한 연금상품을 통해 힘을 실어주고 싶었다”며 “2종의 공무원 전용 연금 상품(007연금)을 통해, 공무원 연금 수령액에 대한 불안 해소와 은퇴 후 노년기 발병률이 높은 질환에 대한 걱정없이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설계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KDB생명은 공무원 전용 연금사이트를 개설하고, 공무원 스스로가 해당상품 정보를 꼼꼼하게 알아보고 직접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자에게는 전담상담원을 배정하여 가입한 연금상품에 대해 언제든 문의할 수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