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동원F&B>

[이뉴스투데이 윤중현 기자] 동원F&B가 냉동밥 제품, ‘하루도정 신선쌀’ 5종을 출시하고 간편 냉동밥 시장에 진출한다고 28일 밝혔다.

‘하루도정 신선쌀’은 쌀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햅쌀을 취사 하루 전에 도정해 사용한 제품이다. 가마솥의 원리를 적용한 공정으로 밥을 지어 밥이 고슬고슬하면서도 차지다. 이어 채소 및 해산물 등과 함께 영하 45도의 초저온에서 급속 냉동해 갓 지어낸 밥처럼 맛과 영양을 유지하게 된다.

‘하루도정 신선쌀’은 새우와 낙지를 활용한 볶음밥 메뉴와 국내산 취나물, 강된장, 장조림 등을 활용한 건강 비빔밥 메뉴도 함께 구성했다.

국내 냉동밥 시장은 올 연말 400억 원 규모까지 확장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2000억 원에 달하는 즉석밥 시장보다는 아직 작지만, 가정간편식이 급부상하면서 최근 매년 50% 가량의 성장률을 보이며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국내 가정간편식 시장을 주도해 온 기업으로서 소비자 중심의 건강하고 맛있는 냉동밥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루도정 신선쌀’ 5종의 가격은 새우볶음밥, 낙지볶음밥이 450g 2인분에 5980원, 달래간장 취나물밥, 강된장 우렁쌈밥, 버터간장 장조림밥이 430g 2인분에 6980원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