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이배윤 기자] 경기도 양주시의 인사가 투명해진다.

이성호 양주시장의 취임 100일 만에 이뤄지는 인사를 앞두고 사전에 인사기준, 규모, 발령 예정일 등 인사 관련 사항을 미리 공개하는 ‘인사 사전예고제’를 실시한다.

인사 사전예고제는 승진이나 전보 등 인사가 비정기적이고 비공개로 이뤄지면서 조직의 불안정을 초래하는 등 인사의 부작용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양주시에서는 이번 인사에 최초로 도입하게 됐다.

시는 최근 청렴도 평가 최하위에 머무르며, 청렴도 주요 취약 분야로 분석된 ‘인사분야 청렴’에 대한 근본적인 대책 마련을 위해, 이번 정기인사부터 사전예고제 도입을 통해 직원들과 소통․공감하는 인사행정으로 내부 청렴도를 높이고 일하는 공무원상을 확립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민선6기 제5대 양주시장 취임 첫 인사를 사전예고제로 실시함에 따라 인사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해 직원들의 인사 불만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인사의 예측 가능성을 높이고, 조직의 안정성을 도모할 수 있는 인사제도 도입․실시로 시민과 공무원 모두 감동할 수 있는 인사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