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광주전남취재본부 송덕만 기자]지붕 없는 미술관으로 잘 알려진 전남 고흥군의 올 여름은 지역 곳곳마다 카메라 셔터소리로 가득 채워 질 전망이다.

고흥나로우주센터우주과학관 전경

13일 고흥군에 따르면, 오는 29일 부터 8월 19일까지 ‘관광고흥 및 2016 우주항공축제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붕 없는 미술관 고흥과 공모전 기간 내 개최되는 우주항공축제 이미지를 대내외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고흥군은 천혜의 자연환경 보고(寶庫)인 고흥의 아름다운 풍광과 지역을 넘어 전국적인 축제로 발돋움하고 있는 ‘2016 우주항공축제’의 생생한 현장을 담을 예정인 이번 공모전으로 관광고흥의 이미지를 제고시키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모분야는 관광고흥과 우주항공축제 2개 분야로써 △고흥의 관광명소, 상징물 및 자연을 담은 사진 △우주항공축제와 관련된 재미있고 감동적인 사진 △고흥군의 향토성과 축제의 콘셉트가 어우러진 사진 등을 주제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고흥군청 홈페이지에서 공모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고, 응모하고자 하는 칼라 또는 흑백사진을 첨부하면 된다.

응모사진은 1인당 4점 이내로 제한되며, 관광고흥 1점, 우주항공축제 관련 사진 1점은 필수 제출이다.

공모 신청서는 8월 19일 오후 6시까지이며, 제출방법은 우편, 온라인(고흥군 문화관광과 홈페이지 방문접수 중에 하나를 선택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 선정작은 사진공모전 심사위원회에서 공모적합성, 작품성, 참신성, 표현력, 지역특성을 고려하여 총 수상작 22점을 선정하며, 발표는 9월 2일 개별통지 및 고흥군청 홈페이지에 게재 될 예정이다.

시상은 수상자들에게 관광고흥 및 우주항공축제 각각 대상 100만원(1명), 금상 70만원(1명), 은상 50만원(2명), 동상 30만원(3명), 가작 10만원(4명)의 시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고흥군 문화관광과 관계자는 “이번 사진 공모전을 계기로 고흥의 아름다운 풍광이 필름에 가득 담겨, 찍는 사람이나 감상하는 사람이나 모두 즐거운 축제의 한마당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처음 실시하는 우주항공축제 사진 공모전에 전국 사진동호회원들이 많이 참여하여 멋진 축제사진 작품이 나오기를 희망한다”고 바랬다.

사진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 문화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