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코레일>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코레일은 공공기관 최초로 '올해의 녹색상품'에 5년 연속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

코레일은 관광열차 S-train(남도해양열차)이 공공기관 최초로 '2016년 올해의 녹색상품'에 5년 연속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

'올해의 녹색상품'은 환경부가 후원하고 (사)한국녹색구매네트 워크가 주최하는 것으로, 녹색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08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이로써 코레일은 2012년 경부선 KTX, 2013년 경춘선 ITX-청춘, 2014년 누리로(서울↔신창), 2015년 O-train(중부내륙관광열차)에 이어 5년 연속 '올해의 녹생상품'에 선정됐다.

'S-train'은 친환경성, 차별화된 상품성, 고객과의 소통 부분에서 소비자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고 특히 미세먼지, 매연, 소음, 진동을 최소화하고 대기 시간 중 엔진 회전수를 낮게 설정해 연료 소모량을 감소시키고 에너지를 효율화한 점을 인정받았다고 코레일은 설명했다.

남도해양열차 S-train은 천혜의 자연경관과 풍성한 남도의 문화를 이어주는 '슬로우 기차여행'을 모티브로 한 관광전용열차다. 현재 수도권에서 전라선을 타고 여수를 잇는 노선과 부산에서 경전선을 타고 보성을 오가는 두 개 노선을 운영 중이다. 

특히 남도의 차를 즐길 수 있게 우리나라 열차로는 처음으로 좌식을 도입한 다례실을 비롯해 힐링실, 가족실, 카페실, 이벤트실 등을 갖추고 있다. 또 철도차량 내외부 설비의 고급화, 다양한 고객들의 기호를 반영한 객실 구성, 수화물 보관대 설치, 차내 화장실 설치 등 대 고객 시스템 및 인적 서비스 강화를 구현했다. 

한편 S-train은 내륙중심의 철도관광에서 아름다운 남해바다를 활용한 크루즈, 유람선, 요트 체험 등  다양한 연계 여행상품을 운영하고 있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홍순만 코레일 사장은 "올해의 녹색상품 5년 연속 수상은 변함없는 사랑과 신뢰를 보내주신 국민 여러분 덕분이다"며 "코레일은 앞으로도 친환경 교통수단이자 미래 성장 동력인 철도를 통한 새로운 환경가치 창출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