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대전충청취재본부 박희송 기자] 특허청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의 지식재산권 통합 전시회가 열린다.

10일 특허청(청장 최동규)에 따르면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지식재산권 통합 전시회 ‘2016 대한민국지식재산대전’이 오는 12월 1일부터 12월 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2016 창조경제박람회’와 통합 개최되며 행사기간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 ‘서울국제발명전시회’ ‘상표·디자인권전’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올해로 35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은 7개 분야, 100여점의 우수 발명품의 시상과 함께 전시가 이뤄진다.

출품작 접수는 11일부터 8월 8일까지며 참가대상 발명은 학생과 외국인을 제외한 특허, 실용신안을 출원 또는 등록한 권리자와 그 승계인의 발명품(기술포함)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발명품 전시회로 올해 12회째를 맞은 ‘서울국제발명전시회’는 세계 각국에서 출품된 발명제품을 한자리에 모아 우수한 발명품을 가리는 경연의 장으로, 7월 18일부터 10월 14일까지 출품작을 접수한다.

작년에 열린 ‘서울국제발명전시회’에는 전 세계 33개국 총 525점의 독창적인 발명품이 전시됐다.

국내·외에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으로 출원 중이거나 등록된 권리를 보유한 대학생 이상의 일반인 또는 기업이면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올해 11번째로 열리는 ‘상표․디자인권전’은 우수 상표·디자인권 공모전을 통해 기업의 중요 자산인 우수 브랜드·디자인을 발굴, 시상하는 행사로, 공모전 출품작 접수는 오는 25일부터 8월 22일까지다.

참가대상은 대한민국 국민으로 최근 5년 이내에 특허청에 등록된 참신하고 독창성 있는 ‘상표’나 ‘서비스표’ 또는 ‘디자인‘ 권리자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2016 대한민국지식재산대전’에 출품하고자 하는 개인 또는 기업은 발명진흥회 홈페이지(www.kipa.org)를 통해 참가신청서와 출품물 설명요약서 등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출품인 1인 또는 기업 1개사 당 출품 가능한 발명품은 최대 3점 이내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한국발명진흥회 지식재산진흥실(02-3459-2950, 2796, 2846)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