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권동혁 기자] 지난 5일 발표된 한 호텔예약사이트 조사결과에 따르면, 한국인 여행객 66%가 '모바일'을 최고의 파트너로 꼽았으며 모바일을 사용하는 목적으로는 정보검색이 61%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최근 스마트폰 등 IT기기를 자유자재로 활용하는 여행객 사이에서 모바일 앱의 활용도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 속에서 낯선 해외여행지에서 활용도가 높은 이른바 '트래블헬퍼(Travelhelper)' 앱들이 다수 출시되어 입소문을 타고 있다.

본격 여름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을 위해 정보가 가득하거나 여행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수 있는 해외여행 필수 앱들을 한 자리에 모았다.

* 해외여행지에서 찍은 사진 바로 업로드해 인화까지 … 찍스 사진인화 앱

최근 스마트폰 카메라의 화질이 좋아져 출국 시 카메라를 따로 갖고 가지 않는 경우가 많다. 디지털 사진인화기업 찍스(대표 송정진)의 사진인화 앱은 5GB의 사진을 기간제한 없이 보관할 수 있는 '이미지보관소'를 제공한다. 이미지보관소란 스마트기기나 PC에서 사진을 보관 정리하는 공간으로, 스마트폰으로 찍은 여행지 사진을 앱으로 옮기면 PC 동시업로드 및 찍스 서비스와 자동 연동된다.

업로드한 사진은 추후 PC에서 정리할 수 있으며, 인화, 포토북, 액자로 제작이 가능하다. 특히 사진인화의 경우 앱에서 바로 주문할 수 있고 서울 수도권 지역은 6시간 이내에 배송돼, 여행지에서 주문하면 집에 도착해 바로 받아볼 수 있다. 여행 중 사진을 찍다가 스마트기기의 저장용량이 모자라 난감했거나 여행지에서 돌아와 사진을 한 번에 정리하려다 귀찮아 포기한 경험이 있다면 활용해 볼 것을 추천한다.

* 일본여행에서 쇼핑할 땐 가격비교하고 사자 … 써프(SURF)

글로벌 트래블 쇼핑서비스 벤처기업 써프(대표 유현수)는 일본 인기상품 200여개의 베스트셀러 상품에 대해 가격비교를 해 주는 앱 '써프(SURF) 서비스를 출시했다. 써프는 일본의 주요 여행지인 도쿄, 오사카, 교토, 후쿠오카, 나고야 등 8개 지역의 드럭스토어, 돈키호테 등 600여 곳의 각 상점별 상품가격 정보를 한국어, 중국어간체, 중국어번체, 영어 4개 언어로 제공한다.

앱에서 상품을 선택하면 일본 일정구역 내 최저가 및 최고가를 검색해 보여주는 방식이다. 이외 일본 유명브랜드 숍인 프랑프랑, 유니클로 등의 신상품과 가격정보, 각 도시의 모든 쇼핑시설을 지도에서 찾을 수 있는 쇼핑맵, 제휴된 매장의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는 O2O서비스도 지원한다.

* 전 세계 1천여가지 이색 액티비티 정보 다 모였다 … 와그(WAUG)

레이브트랩(대표 선우윤)의 와그는 이색 레포츠와 액티비티 콘텐츠를 제공하고 원-스톱 예약까지 가능한 액티비티 중개플랫폼이다. 와그앱은 아시아지역 200여개 업체와 제휴를 맺고 벌룬투어, 카약, 요트체험, 경비행기체험과 같은 익스트림 스포츠를 1천여 개의 정보를 제공한다.

따라서 여행지에서 즐길거리를 쉽게 알아보고 예약까지 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또한, 대만택시투어, 도쿄다도체험, 하노이클럽투어 등 해외 현지에서만 가능한 1천여개의 체험 콘텐츠를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안내한다. 이 밖에도 평범한 여행지에서 체험하기 힘든 전세계 첫키스 명소, 카우치 서핑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 해외여행 길 찾기, 와이파이 없이도 문제 없어 … 시티맵투고(City maps 2 Go)

지도는 해외 여행지에서 필수품이지만 종이지도는 구겨질 위험이 있고, 기존 온라인 맵 서비스는 와이파이가 터지지 않는 곳에서는 이용에 제한이 따른다. 시티맵투고는 네트워크가 지원되지 않는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해당 지역의 정확한 지도와 자신의 정확한 위치를 안내해준다. 와이파이나 3G가아닌 위성항법시스템(GPS)를 이용하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주변지역에 있는 정류장, 식당, 카페, 병원 등과 같은 편의시설도 검색 가능하다.

* 숨겨진 무료 와이파이존 지원… 와이파이 플러스(wifi+)

와이파이 플러스는 전세계 무료 와이파이존을 알려주는 앱으로 공공 와이파이 접속 가능장소 및 비밀번호 정보를 공유해준다. 이 앱을 활용하면 가까운 무료 와이파이를 찾아 사용할 수 있고, 비밀번호를 별도로 입력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데이터로밍을 하지 않은 여행객들도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로밍 가격이 비싸 망설였던 사람이라면 출국 전 와이파이 플러스를 다운받을 것을 추천한다.

* 실시간 여행경비 계산으로 계획적인 지출가능… 트라비포켓

해외여행 시 계획했던 예산초과로 난감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트라비포켓은 총 예산을 입력해두고 돈을 쓸 때마다 기록하면 잔액을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앱이다. 또한, 자동환율이 적용되어 우리나라 돈으로도 얼마를 썼는지 보여준다. 소비목록은 식비, 쇼핑, 관광, 교통, 숙박 등 카테고리 별로 설정할 수 있고 사진추가기능이 있어 영수증을 찍어 기록도 가능하다. 소비 목록은 여행경비 리포트로 보거나 엑셀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