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현대차는 '제네시스 G80(이하 G80)'의 가격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7일 밝혔다.

제네시스는 대형 럭셔리 세단 G80의 가격을 공개하고 전국 영업점을 통해 가솔린 3.3 및 3.8 두 가지 모델의 판매를 시작했다.

G80는 3.3 모델의 럭셔리와 프리미엄 럭셔리, 3.8 모델의 프레스티지와 파이니스트 등 총 4개 트림으로 운영된다. 판매가격은 4810만원에서 7170만원대 사이다.(개별소비세 5% 기준)

회사에 따르면 G80은 완벽한 비례미를 바탕으로 내외장 디자인을 더욱 고급화하고 최첨단 지능형 안전 사양을 대폭 강화한 대형 럭셔리 세단이다. 외장 디자인은 볼륨감을 한층 강화한 범퍼 디자인과 역동적인 형상의 신규 라디에이터 그릴 등으로 정제된 고급스러움을 연출했다.

제네시스 G80

또 실내는 주요 부위의 정교한 디자인 변경 및 고급 소재 확대 적용을 통해 감성품질을 극대화하는 등 전체적인 디자인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이와 함께 람다 3.3·3.8 G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적용으로 성능을 더욱 향상시켰다.

G80의 3.3모델은 최고출력 282마력, 최대토크 35.4kgf·m의 동력성능과 함께 9.6km/l의 연비(복합연비 기준, 2WD·18인치 타이어 기준)를 기록하고 있다. 3.8모델은 최고출력 315마력, 최대토크 40.5kgf·m의 동력성능에 9.2km/l의 연비(복합연비 기준, 2WD·19인치 타이어 기준)를 갖췄다.

특히 지능형 안전 운전을 지원하는 기술인 '제네시스 스마트 센스(GENESIS SMART SENSE)'를 적용했다.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LKAS) 등 기존 탑재 기능은 물론, 보행자 인식 기능이 추가된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HDA), 부주의 운전경보 시스템(DAA) 등을 새롭게 탑재했다.

이외에도 G80는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운전석만 잠금 해제되는 '세이프티 언락' 기능, 전자식 변속 레버(SBW), 애플 카플레이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했다.

회사는 EQ900에 이어 G80 고객들에게도 고객 케어 서비스인 '제네시스 케어'를 제공한다. '제네시스 케어' 서비스는 차량 IT를 기반으로 차량 상태를 확인해 홈투홈 정비 및 소모품 무상 교환을 실시하고 구매 후 3년 동안 무상 제공한다.

또 일반 부품 보증기간 기존 3년 6만km에서 5년 10만km로 확대, 블루링크 서비스 무료 이용기간 기존 2년에서 3년으로 확대, 고급 한옥호텔 숙박권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제네시스 브랜드는 G80 판매 개시에 맞춰 제네시스 브랜드 전용 웹사이를 함께 공개한다.

이 웹사이트는 기존 웹사이트를 개선해 제네시스의 브랜드 철학, 주행성능, 디자인 등을 보다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콘셉트카도 함께 소개해 제네시스 브랜드가 지향하는 미래 역시 선보일 예정이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한층 정제된 디자인, 각종 신사양, 서비스 등 모든 측면에서 진보한 제네시스 G80의 본격 판매가 시작됐다"며 "이미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EQ900에 이어 G80까지 가세함으로써 전체적인 브랜드 인지도 향상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워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