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이용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2018년 3월 개교 예정인  (가칭)세종예술고등학교(이하 세종예고)의 학생 선발 기준을 세종과 전국에서 각각 50%씩 선발하는 것으로 확정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경기예술고를 제외한 전국 공·사립 예술계고등학교가 학생을 전국단위로 100% 선발하는 것에 비해, 세종시 지역 학생의 선발을 확대한 것이다.

또한, 설립학과도 순수예술과 실용예술 혼합형 학과인 음악과, 미술과(실용미술 포함), 실용음악과, 공연예술과로 확정했다.

세종시교육청이 4일 (가칭)세종예술고 학과 및 학생 선발 계획 확정 발표했다. (그림은 세종예술고의 조감도.)

실용중심 학과인 실용음악과와 공연예술과는 학생들의 수요가 많고 다수의 대학에서 관련학과가 설립되어 있는데 반해 다른 예술고에서 개설이 적거나 없는 점을 고려했으며, 일반계고등학교이면서 예술계열 학과를 운영하고 있는 성남고등학교와는 학과 중복을 최소화했다.

세종시교육청은 그동안 세종예고 설립학과 등은 다수의 학생과 학부모가 순수와 실용을 혼합한 학과로 개설해야 한다는 다수의 요구와 다양한 의견수렴을 거쳐 상반기에 확정할 것이라 밝혀 왔다.

또한, 이번 확정을 위해 ▲부교육감을 단장으로 하는 세종예고 설립 T/F 운영 ▲예술교육 전문가․학부모․현장교원․일반시민이 참여하는 공개토론회 ▲예술교육 관련 교수․교원 등인 참여하는 전문가 협의회 등을 통해 설립학과와 학생선발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을 거쳤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학과와 학생선발 방안 확정에 이어 세종예고 설립 T/F 운영을 통해 교육과정 편성, 우수 교원 및 강사 확보, 개교준비․지원 등에 대한 전문적인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태환 인성안전교육과장은 “학생과 학부모의 기대에 부응하는 세종예술고의 정상 개교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세종예고가 문화예술적 공감력을 갖춘 전인적인 예술인 양성의 중심이 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