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화 <사진출처=정용화 인스타그램 캡처>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씨엔블루 멤버 정용화가 소속사인 FNC엔터테인먼트 주식을 통해 2억원의 시세 차익을 얻은 혐의로 검찰에 소환됐다.

정용화는 자신의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에 유명연예인이 영입된다는 정보를 미리 입수하고 관련 주식을 대량으로 사들였다가 되파는 방법으로 2억원대의 시체 차익을 얻은 혐의를 받고 있다.

이에 서울남부지검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정용화를 소환했다.

정용화는 지난해 7월 유명 연예인을 영입한다는 소식을 듣고 지인과 함께 4억여원의 주식을 사들인 뒤 일주일 만에 6억여원에 되팔며 2억여원의 시체 차익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FNC가 유명 연예인을 영입한다는 소식이 발표되면서 주가가 급등한 바 있다.

검찰은 정씨가 유명 연예인 영입 계획을 언제, 어떻게 미리 알게 됐는지 등 미공개정보를 이용한 주식 거래의 구체적 경위 등을 집중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정용화의 소속사 측은 "검찰 조사 중인 사건인 만큼 수사기관 외에서 사건 내용을 언급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판단했다"며 "수사 종결이 되면 그때 자세한 입장을 밝힐 것"이라고 입장을 전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