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SBI저축은행>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SBI저축은행이 지난해 12월 21일 출시한 모바일 중저금리 대출상품 '사이다'가 출시 6개월만에 누적실적 800억원을 돌파했다.

모바일 중저금리대출 '사이다'는 시중은행 고객과 은행 대출거절 고객은 물론, 고금리 카드론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주요 타깃으로 하는 상품으로 대출금리가 신용등급 1등급 6.9%부터 ~ 6등급 13.5%까지이며, 대출한도는 국내 모바일 전용 대출상품 가운데 가장 큰 3000만원으로 설정했을 뿐만 아니라, 어플리케이션만 간단히 설치한 후 대출을 신청하면 무방문, 무서류로 당일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다.

SBI저축은행은 이를 통해 최근 금융시장의 화두인 금리단층 문제를 해소하고, 카드론·현금서비스 등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는 금융소비자들의 채무 부담을 대폭 경감해주는 등 국내 중금리 시장을 앞장서고 있다.

실제로 '사이다' 출시 후 시중은행, 저축은행, 카드, 보험, 캐피털 등 국내 주요 금융사들이 앞다퉈 중금리 상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사이다'는 평균 적용금리가 9.8%로서 카드론의 평균금리인 15.7%보다도 무려 5.8%p 낮은 수준이다. 또한 최저금리는 6.9%로 은행권 신용대출의 평균금리인 4.48%와도 큰 차이가 없어 시중은행을 이용하는 우량고객이나 은행에서 대출이 거절된 고객들까지도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이와 함께 '사이다'의 대출금리는 최저 6.9%부터 최고 13.5%까지로 기존 저축은행 업계에서는 전혀 찾아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금리 구간을 채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 익숙한 나이스 개인신용 등급별로 적용 대출금리를 사전에 확정해, 소비자들이 대출을 신청하기도 전에 이미 본인의 대출금리를 알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사이다' 어플리케이션을 설치만 하면 누구든지 신용도에 영향 없이 즉시 자신의 나이스 신용등급과 이에 따른 확정 대출금리, 대출한도를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게 한 것도 이채롭다. 이러한 방식은 그간 다른 금융사들이 내부의 평가기준을 근거로 신용등급이 같아도 개개인마다 대출금리를 자의적으로 차등 적용했던 것과는 완전히 차원이 다른 방식이다.

'사이다'는 소비자의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안정적, 계획적 자금 운용이 가능하도록 상품 설계에 심혈을 기울였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저축은행이 대부업과 다를 바 없는 고금리 신용대출기관이라는 저간의 부정적인 이미지를 쇄신하는 데 앞장서고, 고금리로 고통 받는 서민들의 부담을 근본적으로 덜어드려야 한다는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오랫동안 이번 모바일 중저금리대출 '사이다'를 개발하여 출시했다”며 “사이다의 출시를 계기로 그간 시중은행을 이용하거나 은행에서 거절당한 금융소비자들이, 고금리의 카드론으로 내몰리지 않고 SBI저축은행을 찾아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