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정우 기자] SK텔레콤이 동문건설과 다음달 분양 예정인 평택지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 아파트 4567세대에 대한 스마트홈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평택 굿모닝힐 맘시티 아파트의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스마트홈 플랫폼을 연동해 기존 월패드를 통해 이용했던 홈서비스를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SK텔레콤은 대전 굿모닝힐 재건축 아파트 2244세대에도 스마트홈 서비스를 추가 공급하기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굿모닝힐 아파트 입주자들은 입주 시 제공되는 조명, 냉·난방, 화재감지 등의 빌트인 기기들과 본인이 구입한 냉장고, 세탁기, 공기청정기 등의 스마트홈 연동 가전제품들을 스마트폰으로 통합 제어·관리할 수 있게 된다.

SK텔레콤은 다음달 초 경기도 안성시에 개관하는 모델하우스에 스마트홈 별도 부스를 설치하고 입주 예정자들을 위해 가스밸브차단기, 스마트 스위치, 문열림방지센서 등 스마트홈 서비스를 소개할 계획이다.

조영훈 SK텔레콤 홈사업본부장은 “앞으로 주부, 중장년층 등 타깃 고객별 차별화된 스마트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건설사들과 협력을 통해 스마트홈 서비스 확산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이상주 동문건설 부사장은 “최근 미군기지 이전과 삼성전자 산업단지 준공 등 각광을 받고 있는 평택지역에 스마트홈 서비스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굿모닝힐 맘시티 아파트 입주자들을 위해 스마트한 주거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현대건설 ‘동탄 힐스테이트’ 아파트에 스마트홈 서비스를 처음으로 공급한 데 이어 LH공사, 지희산업, 정우건설 등의 건설회사들에 스마트홈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