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온 가족 즐기는 ‘패밀리 이벤트’ 봇물
상태바
유통업계, 온 가족 즐기는 ‘패밀리 이벤트’ 봇물
야구장·체험학습·캠핑 등 가족단위 야외 활동 선보여
  • 윤중현 기자
  • 승인 2016.06.1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윤중현 기자] 최근 화창한 날씨와 함께 해도 길어지면서 주말이면 나들이를 계획하는 가족들이 크게 급증하고 있다.

특히 맞벌이 증가와 잦은 야근 등 바쁜 일상 속에서 아이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지 못하는 부모들이 많아져, 주말이면 아이들과 추억을 쌓기 위해 많은 가족들이 외출을 나서고 있다.

“무엇을 해야 될지, 어디를 가야 좋을지”는 항상 고민거리 일 수 밖에 없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패밀리 이벤트’를 개최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왼쪽부터) 켈로그 ‘주말 야구 경기 티켓 응모 이벤트’, 하림 ‘하림과 함께 캠핑간닭’, 휴롬 ‘휴롬과 함께 떠나는 자연체험 가족여행’ 이벤트

◇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야구 경기 이벤트

야구장은 어린 자녀들이 즐길 거리가 많지 않아 온 가족이 함께 찾기가 쉽지 않다. 이에 어른들뿐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된 야구 티켓 이벤트가 최근 주목을 받고 있다.

농심 켈로그 콘푸로스트는 26일(일), LG트윈스(VS. 넥센히어로즈)와 7월 9일(토) SK와이번스(VS. KT위즈)의 야구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주말 야구 경기 티켓 응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 야구장에 마련되는 켈로그 콘푸로스트 스폰서 존에서는 페이스 페인팅 이벤트, 경품제공 등 아이들도 좋아할만한 다양한 행사가 동시에 진행된다.

더불어 경기 중에도 각종 이벤트와 게임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치킨 등 간식을 제공할 예정이며 한정판 스냅백 모자, 토니 티셔츠, 응원도구 등 푸짐한 선물이 증정된다.

이벤트 응모는 콘푸로스트 시리얼을 구입한 후 상자 안쪽의 스탬프를 확인해 사진을 찍어 운영국으로 문자를 전송하면 된다. 응모자 가운데 1000명(1인 2매)을 추첨해 총 2000명에게 야구 티켓을 제공한다.

◇ 가족 모두가 자연 속에서 즐거운 추억을

아이들과 함께 도시를 잠시 떠나 주말을 보낼 수 있는 이벤트들도 부모들의 눈길을 끈다.

주방가전기업 휴롬의 ‘휴롬과 함께 떠나는 자연체험 가족여행’은 도시와 농촌간 상생 교류의 일환으로 마련된 체험학습 프로그램이다.

도시에 거주하는 가족들이 자연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자연을 배우고 건강한 먹거리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 휴롬은 참가 가족들이 방울토마토, 고구마, 감자, 가지 등 제철 농산물을 직접 수확하고 자사 주스기를 이용해 주스를 만드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채소, 과일에 대한 친밀도도 높일계획이다.

자연체험 가족여행은 각각 오는 11일 토요일과 25일 토요일에 진행된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휴롬맘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은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더운 여름날 색다른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서울 근교의 최고급 글램핑장으로 고객을 초대하는 ‘하림과 함께 캠핑간닭’ 이벤트를 진행한다.

2013년부터 시작해 매 여름마다 진행되고 있는 하림의 캠핑 이벤트는 참여자들에게는 최신 시설의 글램핑장 무료 이용권과 캠핑장에서 간편하고 맛있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다양한 하림 제품이 제공된다.

이벤트 참여 신청은 19일까지 하림 공식 페이스북과 블로그를 통해 가능하며,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한 후 캠핑을 떠나고 싶은 이유를 덧글로 작성하면 응모가 가능하다.

여름이 예상보다 일찍 찾아오면서 가족 고객들이 물놀이를 좀 더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일동제약은 오는 6월 18일 경기도 일산시 원마운트 워터파크에서 유산균 가족 피크닉 버블축제 ‘하늘에서 유산균이 내려와요’를 진행한다. 

행사에 초대되는 가족들은 원마운트 워터파크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1가족 최대 4명), 워터파크 내에서 어린이 뮤지컬, 버블버블 축제, 유산균 게임 등 일동제약 측이 준비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건물내 OMT 센터를 통해 장건강 마사지를 체험하고 건강 관련 음식들을 먹을 수 있는 등 아이들이 참여하기 좋은 체험존을 마련해 가족 나들이에 제격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피서철이 다가올수록 가족단위 고객들에 집중하는 마케팅 전략을 보인다”며 “가족들이 함께 하기에 괜찮은 이벤트도 예상 밖의 호응을 얻는 경우가 있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