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GAF포럼'에 공개된 MS의 '엑스박스원 S' 이미지 <사진 출처=NeoGAF forums>

[이뉴스투데이 김정우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14일 미국 LA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E3’ 프레스컨퍼런스에서 선보일 슬림형 게임 콘솔 ‘엑스박스원 S’의 정보가 공개 하루 전에 유출됐다.

13일 게임 커뮤니티 사이트 '네오GAF포럼(NeoGAF forums)'에는 엑스박스원 S의 모습을 담은 두 장의 사진과 간략한 정보가 올라왔다.

해당 내용에 따르면 엑스박스원 S는 전작 대비 40% 작아진 크기에 2TB 하드드라이브 용량과 4K UHD 비디오, HDR 기능을 지원하고 유선형 컨트롤러와 콘솔을 수직으로 거치할 수 있는 스탠드가 적용될 전망이다.

엑스박스 이전 모델은 최대 1TB의 하드드라이브 용량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엑스박스원 S 사용자들은 더 많은 용량의 게임들을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4K UHD 화질 지원으로 대화면 TV에서의 게임 플레이 환경 개선도 기대된다.

업계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최근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PS)4’에 판매량에서 밀리고 있는 것을 만회하기 위해 이르면 올해 하반기에서 내년 초 엑스박스 원 S을 출시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소니 역시 빠른 시일 내에 4K 비디오 기능 등을 지원하는 마이너 업그레이드 버전인 ‘플레이스테이션 4.5’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돼 이후 엑스박스원 S와의 경쟁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