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프로젝트 '탱고'를 지원하는 레노버의 스마트폰 '팹2 프로' <사진 제공=레노버>

[이뉴스투데이 김정우 기자] 레노버가 스마트폰으로 증강현실(AR)을 구현하는 구글의 프로젝트 ‘탱고(Tango)’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팹2 프로(PHAB 2 Pro)’를 10일 공개했다. 듀얼 카메라를 장착한 ‘팹2 플러스(PHAB 2 Plus)’와 대형 스마트폰 ‘팹2(PHAB 2)’도 함께 발표됐다.

구글이 개발한 센서 및 소프트웨어의 집합인 탱고 기술을 탑재한 팹2 프로는 주변 환경을 탐지하고 매핑할 수 있어 스마트폰으로 증강현실 경험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증강현실 앱을 통해 수업 중인 교실에 실제 크기의 가상 공룡 이미지를 불러 낼 수 있으며 증강현실 데이터 중첩 기능을 통해 공룡의 주변을 돌아다니는 동안 학습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표시할 수도 있다. 또한 증강현실 게임으로 가상 도미노 게임을 할 수도 있으며 침실에서 가상의 애완동물을 키우거나 집에 침입한 가상의 외계인들과 전투를 벌일 수도 있다.

레노버는 팹2 프로의 ‘가이디고(GuidiGo)’ 앱을 통해 증강현실 박물관 투어와 같은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냄으로써 사람들이 실내 공간에 대해 인식하는 방식을 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탱고의 3대 핵심 기술은 ‘모션 트래킹(motion tracking)’, ‘심도 인식(depth perception)’, ‘공간 학습(area learning)’ 등이다.

모션 트래킹 기능은 팹 2 프로의 ‘눈’으로 3D 환경에서 자신의 위치를 특정할 수 있도록 하며 공간 학습을 통해 스마트폰의 현재 위치를, 심도 인식으로 주변의 표면과 장애물을 분석해 현실 세계의 모습을 파악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초당 25만회 이상 측정이 가능한 센서가 사용된다.

팹2 프로의 증강현실 기능은 사용자들이 가구를 거실이나 주방 내에 미리 배치해 봄으로써 집을 리모델링하는 데도 활용될 수 있다.

탱고 지원 앱 개발에 참여한 파트너사인 홈 인테리어 전문 업체 로우스(Lowe’s)는 탱고 기술로 공간을 측정하고 가전제품이나 장식품, 또는 싱크대 상판이나 주방 타일 등이 배치된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로우스 비전(Lowe’s Vision)‘ 앱을 선보일 예정이다.

팹2 프로는 탱고 기술 외에도 퀄컴의 탱고 기능 활용에 적합한 ‘스냅드래곤 652’ 프로세서와 4G LTE 연결, ‘타임 스탬핑(time stamping)’, 카메라 및 센서 처리 등의 기능을 제공하며 돌비 오디오 캡처 5.1 및 돌비 애트모스 재생 기능, 3대의 마이크를 활용한 공간적 음향 캡처 기술, 잡음 감소 기능, 1600만 화소 카메라 등을 탑재했다.

팹2 플러스는 두 개의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와 인스턴트 포커스 기능, 고속 f2.0 렌즈, 라이카(Leica) 카메라와 동일한 전문가용 ‘후지쯔 밀벳’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 등 사진에 특화된 기능을 대거 적용한 것이 특징이며 6.4인치 HD 디스플레이의 팹2는 고속 초점 1300만 화소 카메라, 32GB 용량에 마이크로SD 카드 확장 등을 지원하는 제품이다.

제프 메레디스(Jeff Meredith) 레노버 안드로이드·크롬 비즈니스 그룹 총괄 부사장은 “레노버는 탱고가 GPS와 같이 누구나 사용하는 기술이 될 것으로 직감했다”며 “팹2 프로가 스마트폰 시장의 진정한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도록 일반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조니 리(Johnny Lee) 구글 엔지니어링 디렉터는 “탱고 기술은 기기가 물리적인 움직임과 공간을 감지할 수 있도록 한다. 이는 결국 우리가 주변 환경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이러한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팹2 프로는 스마트폰의 활용성을 더욱 높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알렉스 카투지안(Alex Katouzian)은 퀄컴 제품 관리 담당 부사장은 “레노버가 퀄컴 스냅드래곤 652 프로세서를 채택한 것은 매우 고무적”이라며 “레노버, 구글, 퀼컴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스냅드래곤 652로 구동되는 소프트웨어에서 새롭고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완벽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레노버 팹 시리즈는 오는 9월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 및 판매 일정은 국가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