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플러스' 서비스 화면 <사진 제공=삼성전자>

[이뉴스투데이 김정우 기자] 삼성전자가 ‘TV플러스’ 서비스를 태국과 베트남에서 시작하며 동남아에 한류 전파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CJ E&M의 ‘tving TV’ 채널 ‘엠카운트다운(M Countdown)’, ‘가창력 끝판왕(Awesome Singers)’, ‘HOT 보이그룹 특집(K-POP Boy group Stage)’, ‘HOT 걸그룹 특집(K-POP Girl group Stage)’의 케이팝 채널 4개로 TV플러스 서비스를 시작했다.

삼성전자는 TV플러스 서비스가 현지 소비자에게 한류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혀 한류 열풍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케이팝 차트쇼인 엠카운트다운은 국내 가요 트렌드를 빠르게 살펴볼 수 있는 음악 프로그램으로 TV플러스 채널에선 인기 아이돌의 하이라이트 무대영상을 연속 시청할 수 있다.

HOT 보이그룹 스테이지와 HOT 걸그룹 스테이지는 채널 별로 남녀 케이팝 가수들의 무대를 감상할 수 있는 채널이다.

이번에 선보인 4개의 케이팝 채널은 태국에서는 101~104번, 베트남에서는 555~558번에 나란히 편성됐으며 삼성 스마트 TV를 인터넷에 연결하면 24시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TV플러스는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가상채널 서비스로 스마트TV와 인터넷이 연결돼 있으면 각종 프로그램을 언제든 무료로 즐길 수 있는 OTT(Over The Top) 서비스다.

이원진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이번에 케이팝 한류 콘텐츠를 중심으로 동남아 지역에 시작하는 TV플러스로 스마트TV가 문화를 전파하는 역할까지 기대하게 됐다”며 “TV플러스를 통해 음악,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한류 문화 콘텐츠를 전파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