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희일 기자]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8일 홍기택 전 산업은행장의 언론 인터뷰와 관련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의 부실 문제에 대해 금융당국에서 무슨 일에 있어서든지 책임질 사람이 있으면 책임을 지우겠다"고 밝혔다.

유 부총리는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산업경쟁력 강화 관계장관회의'를 열고 기자들과 만나 "홍 회장이 언론 인터뷰에서 어떤 얘기를 했는지 정확히 파악 되지 않았지만, 당시 회의에 대한 사실 여부를 알지 못헤도 책임질 게 있으면 지우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홍 회장은 모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지난해 10월 중순 청와대 서별관회의에서 당시 최경환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안종범 청와대 경제수석, 임종룡 금융위원장, 진웅섭 금융감독원장 등으로부터 대우조선해양에 대한 4조2000억원 규모의 유동성 지원 내용을 전달받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당시 정부안에는 대우조선의 주채권은행인 산은과 최대 주주 은행인 수출입은행이 얼마씩 돈을 부담해야 하는지도 다 정해져 있었다"며 "애초부터 시장원리가 끼어들 여지가 거의 없었으며  산은은 들러리 역할만 했다"고 강조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