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정우 기자] 삼성SDS(대표이사 정유성)는 7일 자율공시를 통해 글로벌 물류 경쟁력 강화 및 경영역량의 집중을 위해 물류사업 분할을 검토하고 나머지 사업의 경쟁력 강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IT서비스 사업을 역량을 활용해 2012년부터 물류사업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한 삼성SDS는 사업개시 4년만인 지난해에 약 2조6000억원의 물류사업 매출을 올리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번 물류사업 분할에 대해 삼성SDS는 “내년 말이면 삼성전자 등 관계사 물동량 대부분을 수행할 예정이어서 향후 지속 성장을 위해서는 대외사업 확대가 절실한 상황”이라며 “물류 전문기업으로서의 브랜드 정립, 글로벌 실행력 및 영업네트워크 확충을 위한 M&A, 신규 사업 진출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삼성SDS는 이에 대한 신속한 의사결정 및 실행을 위해, 물류 전문 경영체계 구축 차원에서 물류사업 분할을 검토할 예정이다.

물류 외 사업 부문에서도 고객의 지속적인 IT 비용 효율화 요구, IoT(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IT 신기술 출현, 글로벌 클라우드 업체와 같은 새로운 경쟁업체의 시장 진입 등 국내외 시장 환경 급변에 따라 지속 성장을 위한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한편, 삼성SDS는 외부 전문기관과의 논의를 통해 상세 분할방안을 검토해 나갈 예정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