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미디어X 캠프를 통한 정부지원사업 세부내용 <사진출처=미래창조과학부>

[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지난달 10일부터 11일까지 2일 간 천안 남서울대학교에서 개최한 ‘2016 K-Global 스마트미디어X 캠프’(이하 ‘X캠프’)를 통해 전년 대비 11개 증가한 총 59개의 신규 스마트미디어 서비스를 발굴했다고 6일 밝혔다.

X캠프는 중소・벤처 개발사가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플랫폼사가 이를 선택함으로써 새로운 서비스의 발굴과 사업화를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이다.

중소・IT개발사들은 X캠프 기간 동안 미디어 플랫폼사업자들을 상대로 창의적인 기획안을 발표하고 사업화를 논의했고 X캠프 후 약 3주 간 상용화를 위한 컨소시엄 매칭을 진행했다.

발굴된 서비스는 ▲스마트미디어 12개 ▲양방향 프로그램 26개 ▲방송통신융합 18개 ▲표준기반 스마트미디어 3개로, 상용화를 위한 정부지원사업의 후보군이 된다.

미래부는 이번에 발굴된 신규 스마트미디어 서비스 59개 중 27개를 정부지원사업으로 선정해 총 25억원의 상용화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정구 방송진흥정책국장은 “스마트미디어X 캠프를 통해 중소・벤처 개발사의 우수한 서비스를 발굴하고 아이디어 사업화를 지원함으로써 글로벌 시장 진출과 일자리 창출을 유도해 스마트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