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본격적인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6월,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현대인들을 위한 여행박람회가 도심 곳곳에서 개최된다.

특히, 일상에 지친 심신(心身)을 어루만져줄 다채로운 체험과 이벤트, 공연 등을 즐길 수 있으며 각 나라의 여행관련 정보는 물론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지역의 여행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인생을 최고로 여행하라!’...하나투어 여행박람회

하나투어 여행박람회 포스터 <사진출처=하나투어>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하나투어 여행박람회는 여행관련 정보를 비롯해 볼거리·즐길거리가 가득한 대규모 여행축제로 오는 9일부터 4일간 고양 킨텍스 제 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인생을 최고로 여행하라’를 주제로 전 세계 유명호텔과 리조트, 항공사, 면세점, 관광청 등 국내·외 관광과 문화 관련 총 1,019개 부스로 참가한다.

아울러 한국을 비롯해 일본과 중국, 동남아, 미주, 남태평양, 유럽·아프리카로 구성된 7개 지역관과 하나프리, 허니문, 골프·레저테마 등 3개 테마관으로 구성된다.

전 세계를 한 눈에 둘러보는 체험의 장인 여행박람회인 만큼 태국의 명물 ‘아프로디테 카바레 쇼’, 일본 ‘노보리벳츠 다테 지다이무라 닌자 쇼’ 등 인기 공연팀들이 방한해 관람객을 위해 공연을 펼친다.

또한 실력파 뮤지션들의 무대를 즐길 수 있는 ‘하나티켓 뮤직 페스티벌’이 열리며 박람회 기간 중 전시관 곳곳에서 다양한 이벤트와 각종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여행상품·용품 등 평소 대비 할인된 가격에 제공되며 박람회에 참가하지 못하는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홈페이지에서도 온라인박람회를 통해 여행박람회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국내외 구석구석 행복여행...‘2016한국국제관광전’

2016 한국국제관광전 포스터 <사진출처=KOTFA 홈페이지 캡쳐>

전 세계 60여 개국이 참가해 관광·문화·여행 등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이는 2016한국국제관광전이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1층 A홀에서 개최된다.

특히 이번 관광전에는 기존 참가국 외에 아이슬란드, 라트비아, 페루, 자마이카 등이 새로 참가한다.

국내에서는 부산광역시를 비롯해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울산광역시, 경상북도, 전라남도, 창원시, 용인시 등이 참가해 홍보관을 운영한다.

세계여행상품 특별할인전에서는 미국, 캐나다, 유럽 등 전세계 여행상품과 성지순례·크루즈·트래킹 등의 테마상품, 항공·호텔 등 특별가 상품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모레노, 라몬타나 등 세계 최고 커피 생산국에서 소개하는 최고급 커피를 무료 시음 및 할인판매하는 남미·아프리카 최고급 커피투어도 만날 수 있다.

이밖에도 중국, 일본, 필리핀 등 10개국 이상 공연단이 참가해 각 국의 전통 민속공연과 VR(가상현실) 및 공예체험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