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세종취재본부 박상희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3일 '2016교육행정 감사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민감사관, 본청 직원과 각급학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연수는 업무미숙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감사사례 이해를 통해 예방감사 효과를 얻고 감사관실 직원과 시민감사관의 감사전문성 향상을 위해 추진됐으며, ▲ 감사원 감사 등 외부감사 사례 및 처리절차 소개 ▲ 시민감사관제도 이해 ▲ 세종교육행정 감사사례․처리절차 이해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강사로 나선 감사원 김만석 수석감사관은 감사원에서 근무하면서 실제 경험한 감사사례나 감사처리절차 등을 소개하며 공직자가 갖춰야 할 자세를 제시하는 등 참석자들에게 전문적인 연수를 통한 감사행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를 제공했다는 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하반기 감사결과 모범사례를 널리 알리고 각급 학교들로부터 수감시 어려운 점 등의 의견을 수렴하는 ‘감사소통의 날’ 운영을 계획하는 등 교육현장과 소통하는 감사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