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금융연수원>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한국금융연수원(원장 조영제)은 3일, 하영구 전국은행연합회장을 비롯한 내빈 및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4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조영제 원장은 기념식에서 ‘창립 40주년 기념식’을 통해 지난 40년간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금융교육기관으로 발전한 전통을 바탕으로 앞으로 세계적인 금융연수기관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임직원들의 부단한 노력이 뒷받침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조 원장은 "국제적 무한경쟁시대를 맞이하여 금융환경의 변화에 적응할 최적화된 연수과정 제공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야 한다" 며 "정부의 금융개혁과 성과중심 문화의 정착을 뒷받침할 연수 프로그램 개발에도 만전을 기행 한다"고 말했다.

이어 "임직원들이 자기계발을 통한 역량 제고와 경영합리화 노력에도 적극 동참할 것"을 주문했으며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많은 금융회사가 직원들의 전문성 제고에 힘쓰고 있는 가운데 금융회사 직원들에게 수준 높은 연수서비스를 제공할 책임이 있는 금융연수원 직원들 역시 높은 수준의 전문성과 역량이 요구되므로 이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어디서든 스스로 주인이 되어 적극적으로 살아가는 것이 참됨의 근본이라는 뜻의 중국 당나라의 선승(禪僧)인 임제의현(臨濟義玄)의‘수처작주(隨處作主) 입처개진(立處皆眞)’이란 말을 인용해 임직원 모두 주인의식을 갖고 시대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한다면 어떠한 어려움도 극복하여 지속적인 조직발전을 기약할 수 있을 것임을 다시한번 강조했다.

한편, 한국금융연수원은 금융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우리나라 금융산업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재정경제부장관(현재 금융위원회 소관)으로부터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인가를 받아 1976년 6월 5일 한국은행 등 12개 금융기관이 공동 설립했으며, △금융기관 임직원 교육 △각종 자격검정사업 운영 △금융전문도서 출판 등을 핵심사업으로 수행하고 있다.

1976년 창립 당시 불과 집합연수 20여개 과정의 연수를 시작으로 출발한 금융연수원은 창립 이래 지금까지 3백여만명의 금융인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고, 총 150만부의 금융전문도서를 출판·보급했으며, 8만8000여명에게 국가공인자격 등 금융전문자격증을 수여하는 등 명실공히 동아시아의 중요 금융연수기관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