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사용 모습 <사진 제공=삼성전자>

[이뉴스투데이 김정우 기자] 삼성전자가 2일(현지시간)부터 스페인에서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 페이’를 유럽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페인 소비자들은 까이샤뱅크(CaixaBank)와 이매진뱅크(imaginBank)의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를 삼성페이에 등록해 사용할 수 있으며 아방카(Abanca) 와 방코 사바델 (Banco Sabadell)에서도 곧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스페인 백화점 체인인 엘꼬르떼 잉글레스(El Corte Inglés)를 포함한 리테일, 식음료, 서비스 등 다방면의 업계들과 협력을 통해 삼성페이의 부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난달 18일 삼성전자는 마드리드 상공회의소(Madrid Chamber of Commerce)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여러 업계를 대상으로 삼성페이의 혜택과 장점을 보여주는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삼성페이는 지난해 8월 우리나에서 처음 선보인 데 이어 9월 미국, 올해 3월 중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삼성페이는 전 세계 200개 이상의 주요 은행과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유니온 페이, 마스터카드, 비자 등 주요 카드사와 협력하고 있으며 지난달 중국에서 ‘알리페이’와 협력을 발표한 바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