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강민수 기자]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이하 KAIT)는 핸드폰 찾기 콜센터를 통해 이달부터 공항이나 비행기에서 분실한 휴대전화를 쉽게 찾을 수 있다고 30일 밝혔다.

KAIT 핸드폰 찾기 콜센터는 이달부터 아시아나항공과 업무협력을 통해 공항 및 기내 등에서 분실된 휴대전화를 찾아주는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다.

공항에서 휴대전화를 분실하고 아직까지 전달받지 못한 이용자라면 KAIT 핸드폰찾기 콜센터를 통해서 보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KAIT 핸드폰찾기콜센터 관계자는 “이번 항공사와의 업무협력을 통해 공항 및 기내 분실 휴대전화의 주인 전달률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 하반기에는 타 항공사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일부 이용자들이 불법유통하려는 습득자를 적발하기 위해 분실신고를 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소액결제 등의 추가피해가 발생될 수 있을 뿐 아니라, 분실자에게 핸드폰찾기 콜센터에서 보관여부 사실안내가 제한될 수 있다”며 “반드시 해당 통신사에 발신정지와 분실신고를 해야 분실 휴대전화의 해외밀반출 및 불법사용 등을 막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KAIT 핸드폰찾기 콜센터는 지난 1999년부터 전국 우체국 및 경찰서 등을 통해 습득·신고된 분실 휴대전화를 주인에게 찾아주는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