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윤중현 기자] 아웃도어업계가 때이른 무더위에 냉감 소재 기술을 적용한 신제품을 잇따라 내놓고 등산객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자료제공=노스페이스>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쿨 기어' 신제품을 출시했다.

냉감 소재를 적용한 고기능성 의류인 쿨 기어는 이번 시즌에 흡습·속건 기능 과 신축성이 강화된 플래시 드라이 원단에 메시소재를 적용했다. 또한 최소의 절개라인과 신체밀착형 디자인으로 착용감과 활동성을 높였다. 제품은 반팔, 긴팔, 집업(Zip-up), 폴로티 등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인 쿨 브리즈 티는 플래시 드라이 원단을 주소재로 사용하고, 등판 부분에 통기성이 강화된 메시 소재를 적용했다. 프린트 디자인과 단색 디자인의 2가지 스타일로 구성됐다. 제품 색상은 남성용 블루·라임·아이스 그레이·다크 그레이, 여성용 캐롯·네이비·딥 차콜·블랙 등이다. 가격은 6만8000원이다.

<자료제공=마운티아>

㈜동진레저가 전개하는 아웃도어 마운티아는 일찍부터 기승을 부리는 더위를 맞아 시원한 냉감 소재를 적용한 티셔츠 2종을 출시했다.

‘파트라티셔츠’는 촉감이 부드러운 냉감 소재를 사용해 쾌적함을 살린 티셔츠로,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하는 ‘아이스-라이트’ 냉감 기술을 적용해 움직이면서 더욱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어깨에는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고, 재귀반사가 가능한 3M 리플렉트 소재를 적용해 기능성을 더한 전문가형 라운드 티셔츠다. 가격은 5만2000원.

‘디알로티셔츠’ 역시 ‘아이스-라이트’ 냉감 기술을 적용한 티셔츠로, 도레이(Toray)사의 필드센서(Fieldsenser) 원단을 사용, 흡습·속건이 신속히 이뤄져 착용했을 때 항상 쾌적함을 유지해준다.

파트라티셔츠와 마찬가지로 앞 지퍼에는 재귀반사가 가능한 소재를 적용하고 소매에는 거젯패턴을 추가해 기능성을 향상시켰다. 가격은 6만3000원.

마운티아 의류 기획팀 차광두 부장은 “아웃도어 제품은 기능성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어 활동량이 많은 여름철에 제격”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아이더>

아이더는 천연 린넨 소재에 아이더만의 아이스티 공법을 적용해 더욱 시원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쿨비즈룩 티셔츠 2종을 출시했다.

특히 기존에 라운드 티셔츠로만 선보이던 '아이스티(ICE-T)'를 넥칼라가 달린 '피케셔츠'에도 접목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아이더 ‘아리안 아이스 린넨 폴로티’는 아이더의 시티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 컨셉인 트라비즈(Tra-Biz)라인의 반팔 폴로 티셔츠다. 아이더만의 후가공 냉감 기법인 아이스티(ICE-T) 가공을 천연소재 린넨에 적용해 한여름에도 시원하게 착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인체에 발생되는 땀이나 외부의 수분에 반응해 청량감을 더했으며 천연 통기성 소재인 린넨 소재가 결합되 가볍고 시원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티셔츠 앞뒤 톤온톤 배색으로 깔끔하고 캐주얼한 느낌을 강조했다.

칼라가 달린 티셔츠로 휴가철 여행, 일상에서도 활용하기 좋다. 남성용 컬러는 네이비, 차콜, 그레이, 버건디 4종이며 여성용은 네이비, 베이지, 차콜 3종이다. 가격은 10만원.

아이더 '아르티스 아이스 린넨 폴로티'는 비즈니스 캐주얼 티셔츠로 언제 어디서나 시원하게 입을 수 있는 제품. 트라비즈(Tra-Biz)라인 반팔 폴로 티셔츠다.

가볍고, 면보다 흡수가 빠르며 통풍이 뛰어난 린넨 소재에 기능성 냉감 소재 아이스티가 적용돼 쿨링 효과가 탁월한 제품이다. 시선을 사로잡는 기하학 무늬의 프린팅과 톤온톤 배색이 한층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며 캐주얼한 하의와 세련된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하다. 남성용 제품만을 선보이며 색상은 다크 블루와 차콜 2종이며 가격은 10만원.

아이더 우진호 상품기획팀장은 "냉감 기능이 탁월한 '아이스티(ICE-T)' 소재를 적용한 쿨비즈룩 신제품으로 기능성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했다"고 밝혔다.

<자료제공=머렐>

머렐은 다가오는 여름철 시원한 아웃도어 활동을 위해 냉감 소재를 적용한 반팔 티셔츠를 출시했다.

머렐의 기능성 티셔츠는 자체 개발한 엠-셀렉트 윅(M-Select WICK) 소재를 적용해 흡습•속건 기능이 탁월하다. 이 소재는 피부로부터 수분을 흡수한 후 빠르게 증발시키는 속건성이 뛰어나 여름철 아웃도어 및 레저 활동에서 쾌적함을 선사한다.

심플한 디자인에 청량감이 느껴지는 색상을 적용한 머렐의 기능성 티셔츠는 라운드, 브이넥, 폴로티 등 다양한 스타일로 적용돼 아웃도어 활동과 일상 생활에서도 착용하기 좋다.

대표 제품으로는 ‘김우빈 티셔츠’로 불리는 라운드 티셔츠로, 전면에 3가지 색상이 배색되어 포인트 아이템이다. 또, 안료 염색(Pigment Dying)을 이용해 빈티지 무드를 연출했으며, 왼쪽 가슴에 위치한 포켓이 발랄할 느낌을 더했다. 색상은 오션, 그레이 총 2종으로 가격은 5만9000원이다.

머렐 관계자는 “최근 따뜻한 날씨가 지속되며, 더운 여름철 쾌적한 아웃도어와 레저 활동이 가능한 기능성 티셔츠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