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남동발전>

[이뉴스투데이 이세정 기자] 한국남동발전(사장 허엽)은 코트라 일본무역관과 함께 전력기자재 중소기업의 일본 진출을 도왔다고 27일 밝혔다.

남동발전은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일본 동경과 오사카에서 '2016 전력기자재 중소기업 일본 수출로드쇼'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코트라 동경 무역관 및 오사카 무역관과 공동으로 개최했다.

남동발전과 코트라는 지난 2013년 협력중소기업의 해외 공동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매년 해외 거점지역 코틀라 무역관과 협력을 통해 행사를 전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남동발전 협력중소기업 16개사 임직원 30여명이 참가했다.

참가 업체는 동경전력을 비롯, 동북전력, 관서전력, 중국전력, 중부전력 등 일본 전력회사와 대체에너지사업자, 기계, 전기 플랜트 전문기업 등 120여 회사를 대상으로 제품홍보와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양 기관은 참가 기업의 접수 단계부터 기업별 주력품목을 분석한 후 동경 무역관과 오사카 무역관의 전문 인력을 통해 바이어 군별 최적의 매칭을 이끌어냈다고 발전소 측은 설명했다.

이를 통해 이번 수출로드쇼는 공공기관 간 성공적인 '중소기업 동반 해외시장 공동진출'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상담회에 참가한 최경채 한성더스트킹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일본 업체에서 진행 중인 인도네시아 프로젝트에 참가하기 위한 계약상담과 견적서를 제출할 수 있었다"면서 "비교적 해외진출이 어려운 중소기업에게는 해외로 시장을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남동발전은 "수출로드쇼를 통해 중소협력업체들이 150여건에 이르는 구매상담을 펼쳤고, 510만불 상당의 실제 계약이 이뤄졌다"면서 "정부 3.0 정책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중소협력업체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돕겠다"고 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