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미세먼지 오늘도 '나쁨' <사진출처=한국환경공단 에어코리아 홈페이지 캡처>

[이뉴스투데이 서지현 기자] 전날(26일)에 이어 오늘(27일)도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 전국 대부분 지역이 나쁨 수준을 보이고 있다.

27일 한국환경공단은 오전 5시 발표자료를 통해 오늘 미세먼지가 전권역으로 '나쁨'이 예상되며, 오전의 경우 경기도·충청권·전북전남·영남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이다"라고 전했다.

현재(7시 기준) 인천과 강원, 충남과 천남, 제주 등을 제외하고 전 지역이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것으로 보인다. 서울 103, 경기 85, 전북 113, 대전 109 등으로 평소보다 2~3배 가량 농도가 높아졌다.

한편, 예방법으로는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외출을 자제하고,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실내에서는 미세먼지가 심할 경우 환기를 자제하며 빨래는 실내에서 건조해야 하며, 공기청정기와 가습기 등을 사용해 습도를 유지하고 공기 상태를 관리하는 것이 좋다. 

미세먼지는 입자가 작아 완전히 차단하기 어려움으로 외출후에는 샤워하고 양치질이나 구강세정제로 입안을 깨끗이 헹궈주는 것이 좋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