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교육부, 서울시교육청, 한국문화예술 위원회, ㈜그레이프바인과 함께 24일 서울 이화여고 100주년 기념관 화암홀에서 청소년을 위한 진로멘토링 '꿈꾸는 대로'시즌4를 개최했다.

KB국민은행 청소년 진로멘토링 '꿈꾸는 대로'는 KB국민은행이 청소년의 자기 주도형 진로개발 역량을 강화할 목적으로 2013년부터 진행해 온 토크형 진로콘서트다.

KB국민은행은 2015년 교육부와‘중학교 자유학기제 활성화와 청소년 진로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체결을 통해 보다 내실화된 진로체험과 함께 지방 농산어촌 학생을 대상으로 진로멘토링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연 4회 실시되던 '꿈꾸는 대로' 진로콘서트를 올해는 서울 3회와 지방 3회(청주, 화성, 부산) 등 총 6회에 걸쳐 청소년들에게 직업과 진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사진제공=KB국민은행>

올해 시즌 4에서는 스타들의 재능기부 프로그램 '어서옵 SHOW'를 기획한 서수민 PD와 '토크콘서트'로 이 시대의 소통을 이야기 하는 김제동 MC,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   원장,‘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중인 오세득 쉐프 등 4인의 멘토가 총 6회에 걸쳐 청소년들에게 문화컨텐츠와 직업 및 진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날 오프닝 행사에서 KB국민은행 신홍섭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는 “미래 주역인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고 적극 지원하겠다”며 “진로의 갈림길에서 '꿈꾸는 대로'를   통해 자신의 꿈을 찾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