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현 삼성전자 터키법인장(오른쪽)이 지켜보고 있는 가운데 조윤수 주터키 한국대사(가운데)가 '세계 인도주의 정상회의' VR 쇼케이스에서 삼성 기어 VR을 통해 영상을 감상하는 모습 <사진 제공=삼성전자>

[이뉴스투데이 김정우 기자] 삼성전자가 세계 인도주의 정상회의에 VR 기기를 지원하고 시리아 난민을 위해서는 초음파 기기를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23~24일(현지시간) 양일간 터키 이스탄불에서 터키 정부와 유엔(UN)이 주관하는 ‘제1회 세계 인도주의 정상회의(WHS, World Humanitarian Summit)’에 참석해 유엔이 ‘기어 360’으로 제작한 영상을 시연할 수 있도록 ‘기어 VR’과 ‘갤럭시 노트5’ 등 제품을 지원했다고 25일 밝혔다. 기어 360은 삼성전자의 VR 영상 촬영용 카메라이며 기어 VR은 이를 감상할 수 있는 VR 헤드셋이다.

이번 행사에서 유엔은 이를 통해 시리아 난민 위기와 기후 변화를 포함한 글로벌 세계 현안 과제를 보여주며 인도지원에 대한 인식 제고를 강조했다.

세계 인도주의 정상회의는 2차 대전 이래 최악의 난민 문제 발생 등 지속적으로 심화되는 인도적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유엔의 제안으로 개최한 인도적 지원 분야 첫 정상회의다.

한편, 삼성전자는 터키 샨르우르파 지역의 시리아 난민과 시민을 위해 유엔인구기금과 총 15만 달러 상당의 초음파 기기를 지원하는 양해각서도 체결했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샨르우르파 지역 내 2만 여명의 임산부와 여성들이 의료 지원을 받게 될 예정이다.

김대현 삼성전자 터키법인장은 “이번 유엔인구기금과의 협력을 통해 시리아 난민 여성들과 터키 시민에 첨단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해 더욱 사랑 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