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딜라이브>

[이뉴스투데이 김정우 기자] 케이블방송사 딜라이브(대표 전용주)가 넷플릭스와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딜라이브는 다음달부터 넷플릭스의 상용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며 그 첫 단계로 신규 셋톱박스를 출시해 가입자들이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시리즈, 다큐멘터리, 영화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딜라이브가 개발한 셋톱박스는 넷플릭스를 쉽게 실행할 수 있도록 심플한 사용자환경(UI)으로 구성된 추천 페이지를 제공한다. 또 가입자들은 리모컨에 탑재된 넷플릭스 전용 버튼을 이용해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다.

아울러 딜라이브는 넷플릭스 서비스를 위한 프리미엄 UHD 셋톱박스 개발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가입자들은 프리미엄 UHD 셋톱박스를 통해 증가하고 있는 넷플릭스의 UHD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넷플릭스는 올해 말까지 약 600시간 분량의 UHD 콘텐츠 제공을 목표로 라이브러리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딜라이브 관계자는 “이번 넷플릭스 서비스 계약은 기존 고객에게 고품격 콘텐츠 제공과 함께 신규 고객 확대를 위한 딜라이브의 노력에 대한 결실”이라고 말했다.

한편, 딜라이브는 이번 넷플릭스 서비스 계약을 기반으로 자회사인 IHQ가 진행하는 콘텐츠 제작사업과의 협력도 논의할 계획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