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 이미지 <사진 제공=삼성전자>

[이뉴스투데이 김정우 기자] 삼성전자가 모바일 기기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 ‘삼성 클라우드 프린트’가 지난해 5월 출시 이후 1년만에 100만장 인쇄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삼성 클라우드 프린트는 별도의 저장 매체가 없어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에서 문서를 출력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모바일 기기에 저장돼 있는 문서를 바로 인쇄를 할 수 있으며 동료 등 수신인을 지정해 문서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5월 한국을 포함한 10개국에 삼성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를 출시한 후

가입자가 꾸준히 증가해 올 연말까지 150만명이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올해 1분기에는 직전분기 대비 신규 가입자가 30% 넘게 증가했으며 실제 서비스 사용자도 45%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삼성전자는 우정사업본부와 이용자가 우체국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삼성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기기에서 우편물을 출력, 배송할 수 있는 ‘프린트&포스트’ 서비스를 최근 출시했다.

송성원 삼성전자 프린팅솔루션사업부 전무는 “개인용 스마트 기기들을 회사에서 업무에 활용하는 ‘BYOD(Bring Your Own Device)’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클라우드 프린팅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삼성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와 같은 혁신적인 모바일 솔루션을 내세워 빠르게 변화하는 업무 환경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삼성 클라우드 프린트 서비스는 스마트 기기 앱스토어나 삼성 클라우드 프린트 웹사이트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