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BNK경남은행>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BNK경남은행이 원활한 대출 지원을 위해 소매 여신 신용평가모형을 개선했다.

BNK경남은행은 소매 여신 신용평가모형을 개선하고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사용 승인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기존 신용평가모형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소매 여신 신용평가모형은 최신 정보를 활용, 가계와 개인사업자 고객(차주)의 특성을 보다 잘 반영해 신용등급을 산출한다.

특히 고객(차주)의 소득과 리스크에 기반한 한도 산출로 신용위험 리스크를 차별화해 대출한도를 확대했다.

또, 신규 고객에 대한 평가 개선을 통해 대출 지원이 확대되도록 보완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게 했다.

이외도 금융소비자 보호 추세에 맞춰 신용평가시 불합리한 평가요소는 미반영하는 등 권익도 보다 강화했다.

리스크관리부 안기수 부장은 “금융감독원의 요구사항을 충족한 신용평가모형 활용으로 은행의 신뢰도 제고는 물론 리스크에 기반한 여신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라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소매 여신 신용평가모형 개선에 앞서 지난 2011년 9월에는 금융감독원으로부터 바젤Ⅱ 신용리스크 기본 내부등급법 사용 승인을 지방은행 최초로 획득한바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