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수출입은행>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이덕훈, 이하 ‘수은’)은 여의도 본점에서 베트남, 인도 등 11개 개발도상국 및 아프리카개발은행(AfDB)의 고위공무원 15명을 초청해 ‘제20차 EDCF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부터 4박5일간 진행되는 워크숍에선 EDCF 정책세미나 실시 및 산업현장 방문, 문화 탐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참석자들이 한국의 경제발전 성과와 한류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김성택 수은 선임부행장은 이날 개최식에서 "EDCF 워크숍을 통해 우리의 경제발전 성과와 한국의 역사ㆍ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개도국 개발협력 정책담당자들이 지한파(知韓派)를 넘어 친한파(親韓派) 인사로서 국제사회에서 우리의 든든한 파트너 역할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EDCF 워크숍에 참석한 연수자들과 지속적인 교류 관계를 유지하여 한국과의 경제협력을 위한 가교 역할을 수행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은은 EDCF 설립 30주년을 맞이하는 2017년에 그동안 EDCF 워크숍에 참석했던 주요 개도국 인사들을 다시 초청해 EDCF 지원성과를 되돌아보고 향후 한국과의 효과적인 경제협력 방향을 모색하는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