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우리은행>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은행 영업시간 외에도 ATM을 통해서 환전 신청이 가능한 자동화기기 환전예약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자동화기기 환전예약 서비스’로 은행 영업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전국에 있는 우리은행 자동화기기에서 환전 신청을 하고, 인천공항, 김포공항, 서울역 환전센터를 포함한 전국 73개 지정 영업점에서 외화를 수령할 수 있다.

이용시간은 휴일을 포함한 1년 365일 오전 7시부터 밤 11시 30분까지이며, 우리은행 거래가 없어도 다른 은행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누구나 환전 신청이 가능하다. 환전신청이 가능한 통화는 USD, JPY, EUR, CNY, GBP, AUD, CAD, HKD, SGD, THB 등 총 10개 통화이며, 환전한도는 국민인 거주자 기준으로 최저 미화 1백불 이상 최대 1일 미화 1만불 이내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금융권 최초로 자동화기기 환전예약 서비스를 다른 은행 고객까지 이용이 가능하도록 개발했다”며, “영업시간에 맞춰 영업점에 나가기 어려운 고객도 이제는 누구나 우리은행이 보유하고 있는 전국 자동화기기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쉽고 저렴하게 환전 서비스를 이용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다가오는 여름철 해외여행 시즌을 맞이하여 8월 31일까지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최고 80%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