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KB국민은행>

[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16일부터 단순한 보험가입절차로 유병자, 고령자도 쉽게 가입이 가능한  'KB골든라이프 간편가입건강보험'을 영업점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KB손해보험이 출시한 KB골든라이프 간편가입건강보험은 과거에 암치료를 받았거나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고령자일지라도 3개 고지항목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 별도 심사 없이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다.

3개 고지항목은 ▲3개월 내 의사의 입원∙수술 및 추가검사 소견 여부 ▲2년 내 입원 또는 수술 여부 ▲5년 이내 암진단 또는 암치료 여부이다.

보장금액은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등 3대질병 진단시 최고 3천만원까지 지급하며, 상해 및 질병으로 인한 입원이나 수술시에는 입원일당과 수술비가 지급된다.

보험기간은 5년 또는 10년 중 선택할 수 있으며 100세까지 자동갱신 된다. 가입 가능 연령은 50세부터 75세까지이며, 가입자의 보험료 납입능력을 고려하여 환급률(0%, 50%,90%) 선택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은 고령화시대를 맞이해 시니어고객의 다양한 보장니즈를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시니어고객에게 필요한 간병보험, 암보험, 소득보장보험 등의 보장성보험을 은행창구에서 만나볼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KB골든라이프 간편가입건강보험 판매를 통해 나이나 만성질환 등으로 보험가입이 어려웠던 시니어고객의 보험가입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도 은행창구를 통해 시니어고객을 위한 맞춤형 보장성보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