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이 김정우 기자] 게임빌(대표이사 송병준)이 매출 408억원, 영업이익 47억원, 당기순이익 117억원의 2016년 1분기 실적을 11일 발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 207%, 125% 성장한 수치다.

게임빌은 기존 히트작들의 꾸준한 매출 기여, 자체 게임 매출의 증가 및 효율적 사업 운영을 통한 영업이익 상승과 관계기업이익의 확대로 역대 최대 분기 순이익을 달성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별이되어라 시리즈’,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던전링크’, ‘크로매틱소울’ 등 전략 RPG와 액션 RPG 장르의 매출이 국내·외에서 꾸준히 오르면서 안정적인 실적을 견인했으며 기타 장르의 신작도 상승세에 힘을 보탰다는 설명이다.

해외 매출은 256억 원으로 역대 분기 최대 해외 매출을 경신했다. 전체 매출 구성 중 해외 매출 비중이 63%를 차지했으며 특히 2014년 1분기부터 해외 매출이 연속 상승 중이다.

게임빌은 자체 개발작 ‘나인하츠’, 전략성에 중점을 둔 RPG ’워오브크라운’, ‘크러쉬’, ’킹덤오브워’, ‘마스커레이드’ 등 다수 게임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 ‘데빌리언’, ‘ACE(Alliance of Champions and Empires)’ 등 PC 온라인 유명 IP들의 신작과 FPS 게임 ‘애프터펄스’의 안드로이드 버전도 가시화될 전망이다.

게임빌은 현재 전 세계 10여개 거점에 구축한 인프라를 통해 글로벌 퍼블리셔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대작 게임 양산에 집중하고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