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한철, 이하 ‘기보’)은 기술금융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실시한 제1회 기술신용평가사 3급 자격시험(4.30.시행)에서 528명의 자격자가 배출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자격시험은 첫 번째 시험임에도 불구, 금융권 종사자를 중심으로 1097명이 접수했으며 이중 최종 802명 응시, 528명이 합격해 65.8%의 합격률을 보였다.

시험 채점한 결과 최고득점을 받은 합격자는 최연소자(23세)이고, 차득점을 받은 합격자는 최고령자(62세)로 이색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기술신용평가사 자격제도는 2015년 6월 금융위원회의 ‘기술금융 체계화 및 제도 개선’ 정책에 의거 처음 소개된 이후, 금년 1월 등록된 자격제도이다. 금번 3급 합격자는 8월에 실시예정인 2급 시험에 합격하여야 기술신용평가를 할 수 있는 기술금융 전문인력으로 인정받게 된다.

기보 관계자는 “이번 시험 합격률이 다소 높게 나타났으나 이는 2급 시험 응시자격을 부여 받는 의미이며, 기술금융 전문인력의 저변 확대를 위해 바람직한 결과”라고 밝히며 “합격하지 못한 응시자는 8월 실시예정인 2회차 3급시험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