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앱 연구소' 진입 방법과 메인 화면 <사진 제공=네이버>

[이뉴스투데이 김정우 기자] 네이버(대표이사 김상헌)가 모바일 네이버에서 이용자 참여로 만들어가는 새로운 실험공간인 ‘네이버앱 연구소(이하 네앱연구소)’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네앱연구소는 이용자들이 자신의 이용패턴과 사용습관에 따라 모바일 네이버에서 여러 기능을 실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다. 모바일 네이버 이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실험 기능에 대한 평가 또는 의견을 남길 수 있다. 네이버는 네앱연구소에서 제공하는 기능 중 이용자들의 반응을 반영해 정식 기능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네앱연구소에서 제공하는 환경은 모바일 웹, 안드로이드, IOS로 구분되며 이번에는 총 6개의 실험 기능이 공개된다.

자신의 카메라로 촬영하거나 포토앨범 속 사진을 네이버 홈 커버로 등록할 수 있는 ‘네이버홈 커버’, 모바일 화면에 간단한 제스처를 그리면 화면이 제스처에 따라 이동되는 ‘제스처 그리기’, 전체 화면을 캡처한 후 자르기와 그리기로 캡처한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는 ‘캡처 에디터 ’ 등의 기능이 제공될 예정이다.

모바일 네이버 첫 화면의 삼선메뉴를 통해 네앱연구소에 들어가면 현재 실험 중인 기능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능에 대한 피드백뿐 아니라 모바일 네이버에 추천할 아이디어도 모집하고 있다. 네앱연구소는 현재 안드로이드용 앱에서만 지원되며 아이폰용은 이달 중 지원될 예정이다.

한성숙 네이버 서비스 총괄이사는 “모바일기기에는 자신의 이용습관과 개성이 가장 많이 녹여있는 만큼 네앱연구소를 이용해 각자의 사용패턴에 맞춰 한층 개인화된 모바일 네이버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참여와 피드백으로 모바일 네이버를 만들어나가면서 모바일에서의 색다른 시도와 실험들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