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옥 <사진=세계구호단체 WECA 제공>

[이뉴스투데이 한경석 기자]방송인 유승옥이 25일 교육봉사를 위해 아프리카 지역 남수단으로 떠난다.

세계구호단체 WECA에서는 “최근 수단과 남수단의 내전이 심화되면서 전쟁고아 및 난민의 발생 빈도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지만 상대적으로 시리아 및 에콰도르 등 의 지역이 피해가 더욱 크다는 이유로 남수단의 어린아이들이 기초적인 생활교육조차 전혀 받지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남수단 봉사활동에 유승옥이 발탁된 이유에 대해서는 과거 방송데뷔 전 2013년도부터 기초생활수급자녀들의 교육봉사를 꾸준히 해왔고 난민지역에서의 적응도가 높은 연예인으로 평가돼 남수단 교육봉사를 함께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유승옥은 실제 교직이수자격증을 취득한 연예인임을 밝힌바 있으며 2015년에는 동남아 빈민 어린이 동화책 보내주는 기부활동에 본인의 수익 1% 기부를 약정하는 등 어린이 교육 봉사에 남다른 관심을 갖고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아프리카 남수단 교육봉사에는 유승옥이 진행을 맡고 있는 YTNSTAR <은밀한 뉴스룸> 기자 일동과 유승옥 광고주 다수 또한 참여하여 생리대 및 필통과 책가방을 만들어 아프리카 현지 아이들에게 나눠줄 계획이다.

WECA의 전신 월드비전에서는 현재 배우 유지태,김효진 부부가 아프리카 지역에 학교를 짓는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배우 김혜자, 한혜진, 지진희 등 주로 배우들이 활동하고 있는 단체다.

유승옥은 한국 연예인으로는 처음으로 중국 텐센트와 단독계약을 체결하여 지난 3월부터 중국현지에서 촬영을 마쳤으며 알리바바가 투자한 영화 <대뇌>의 주연을 맡아 9월부터 중국에서 촬영에 들어간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