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김봉연 기자] 풀무원 계열 이씨엠디가 다문화가정 자녀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나선다.

풀무원 계열의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이씨엠디(대표 권혁희)는 지난 23일 자사가 컨벤션 사업을 운영중인 롯데시티호텔 구로 에메랄드홀에서 한국여성재단(이사장 이혜경)과 함께 ‘다문화가정 자녀와 함께하는 하모니 프로젝트(이하 하모니 프로젝트)’ 발대식을 가졌다.

‘하모니 프로젝트’는 다문화가정 자녀의 건강한 정체성 및 자아존중감 형성을 위해 다채로운 문화 체험기회 제공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접목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씨엠디 김경순 경영지원실장, 한국여성재단 이혜경 이사장을 비롯해 다문화가정 자녀와 부모, 이씨엠디 임직원 등 관계자 총 60여명이 참석해 활동 취지와 방향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내달부터 이씨엠디 임직원들은 다문화가정 아이들의 멘토가 되어 함께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우선 다문화 가정 자녀들이 모국문화를 즐겁게 접하고 경험함으로써 엄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다문화가 갖고 있는 장점 및 특수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다문화 요리교실 ‘하모니 프로젝트 쿡쿡(Cook Cook)을 진행한다.  또 문화체험 프로그램 ‘하모니 프로젝트 드림 업(Dream up)’은 역사문화체험, 뮤지컬 관람, 김치박물관 체험 등을 통해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미래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김경순 이씨엠디 경영지원실장은 “다문화 가정 아이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해 부모와의 정서적 유대를 강화하면서 무한한 잠재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이 앞으로 미래를 이끌어 갈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씨엠디는 매년 저소득층 가정과 독거노인을 위한 ‘행복한 밥상’, ‘사랑의 밥차’ 등 무료급식과 풀무원 제품 정기 후원을 통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