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달콤커피>

[이뉴스투데이 윤중현 기자] 다날의 프랜차이즈 커피전문브랜드 달콤커피가 인기드라마 ‘태양의 후예’ 제작지원 효과로 올해 국내외 가맹점이 대폭 확대될 전망이다.

달콤커피는 KBS드라마 ‘태양의 후예’가 시청률 30%를 넘어서면서 국내외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함께 해외가맹 문의가 급증하고,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고 14일 설명했다.

달콤커피 지성원 본부장은 “태양의 후예가 방송된 지난 3월 한달동안 가맹점 문의가 전월 대비 200%이상 급증했다”며 “대다수 가맹점 문의는 인도네시아, 몽골, 베트남, 호주, 태국, 모로코 등 글로벌 국가로 온라인을 통해 드라마를 접하고 자국에 달콤커피를 론칭하고 싶다며 한국방문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현재 달콤커피 글로벌 가맹점은 말레이시아에 5호점까지 오픈했으며, 태양의 후예 방송 직후 6호점(Dalkomm HAUS) 오픈이 예정돼 있을 정도로 글로벌시장에서 ‘태양의 후예’ 효과는 엄청나다. 올 하반기에는 상하이에 중국 1호점 오픈과 함께 글로벌 국가와의 프랜차이즈 계약도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국내에서는 극중 송혜교와 송중기의 달달한 데이트 장소로 등장했던 태양의 후예 촬영 매장이 입소문을 타고 국내외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명소로 거듭나면서 달콤커피 양재점과 인천송도 센트럴파크점, 분당 정자점은 매장 방문객과 매출이 급증하고, 중국 언론사와 방송매체에서 지속적인 취재와 촬영이 이뤄질 정도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다.

또, 주인공인 송중기가 극중에서 마셨던 ‘허니몽’ 등 생과일 음료가 드라마 방영직후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며 일부 매장에서는 준비된 과일이 전량 소진되면서 재입고까지 일시 품절사태가 벌어지기도 하는 등 태후효과에 따른 매출도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달콤커피는 이번 태양의 후예 제작지원 기념으로 주인공 송중기와 송혜교의 케미를 닮은 ‘송송초코’ 메뉴를 출시하고 오는 24일까지 ‘송송커플의 하트초코’ 이벤트를 진행한다.

‘송송초코’는 달콤커피의 시그너처 음료 ‘큐브(Cube)’의 초코스틱을 하트모양으로 바꾼 메뉴로 인스타그램에 ‘#송송하트초코’ 해시태그와 인증샷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송송 하트초코 SET(머그컵 & 하트초코스틱)’를 증정할 예정이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