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기획재정부가 세종청사 이전 이후 직원간 의사소통이 줄고 업무 효율성이 떨어지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화상회의를 활성화 한다는 방침이다.

기재부는 세종 이전 후 나타나고 있는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업무 효율화, 직원 역량 강화를 도모하는 조직문화 개선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기재부는 직원들의 근무 공간이 서울과 세종으로 분리되면서 내부 의사소통이 줄어들고 민간 전문가와 접촉 기회가 적어진다는 점을 가장 큰 문제로 꼽았다.

기재부는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화상회의를 적극 활용하도록 했다. 이를 위해 5월 초까지 정부서울청사, 국회, 세종 지역의 화상회의 시설을 확충하기로 했다.

기재부 관계자는 "이번 계획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화상회의 이용 실적을 내부 성과평가에 반영하고 반기별로 업무 효율화, 직원 역량 강화 분야의 우수실국을 선정·발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에도 민간기업 사례 연구, 타 정부부처 사례 연구, 직급별 간담회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추진 과제들을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