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유제원 기자]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한철, 이하 ‘기보’)은 1일 부산 본점에서 김한철 이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27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김 이사장은 창립 기념사를 통해 "기보가 기술금융전문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준 임직원에 감사하다" 며 "평가시스템을 더욱 정교히 해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기술평가의 명가(名家)로 거듭 날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공공기관으로서 혁신성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성과주의 도입을 선포하고, 성과중심문화가 조기에 정착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기보는 국내 최초로 기술평가시스템을 도입하여 기술금융 패러다임을 개척하였으며, 설립 이후 지금까지 총 280조원이 넘는 기술보증을 공급하는 등 기술금융 확산에 앞장서 왔다. 향후 기보는 평가시스템을 더욱 업그레이드하고 신뢰성을 높여 금융정책의 필수수단으로 만들어 갈 것이며, 기보만의 독창적인 상품을 개발하여 기술평가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보관계자는 “올해는 기술보증기금 명칭변경 법안(기술신용보증기금 ➡ 기술보증기금)이 국회를 통과한 만큼 기술금융 전문기관으로서 정체성을 강화하고 창조경제를 꽃피우기 위한 역할에 전력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기보는 올해 경기상황에 맞추어 총 19조원 이상의 기술보증을 탄력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며, 창업기업에 연대보증인 없이 기술력, 사업성만 평가하여 지원하는 ‘新창업보증’을 1월부터 도입함으로써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창업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