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새로운 기관 상징 디자인 발표
상태바
한콘진, 새로운 기관 상징 디자인 발표
  • 편도욱 기자
  • 승인 2016.03.2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뉴스투데이 편도욱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송성각)은 24일 새로운 기관 상징(로고) 디자인을 발표했다.

한콘진이 이번에 기존의 로고를 변경한 이유는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을 견인하기 위한 콘텐츠산업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는 시기에 대한민국 콘텐츠산업 총괄 진흥기관으로서의 각오와 비전을 보여줄 수 있는 새로운 디자인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새로운 로고는 기존의 브랜드 가치를 훼손하지 않으면서도 ‘선택과 집중’을 통해 대한민국 콘텐츠산업의 글로벌 진출을 이끌어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를 위해 ▲방송 ▲게임 ▲음악 ▲패션 ▲만화․애니메이션․캐릭터 등 다양한 장르의 국내 콘텐츠산업을 지원하는 한콘진의 역할을 다채로운 색으로 표현하고, 블루오션의 글로벌 시장을 향해 나간다는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  파란색 날개를 로고 맨 앞의 ‘K’자 우측 상단에 배치했다. 또한 한콘진의 국문 명칭과 영문 명칭을 병기함으로써 기관의 국내외 인지도를 높이고자 했다.

또한,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대한민국 콘텐츠산업에 새로운 물결을 일으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슬로건 ‘Create Newave KOCCA!’을 새 로고에 포함시킴으로써 대한민국 콘텐츠산업 총괄 진흥기관으로서의 각오와 비전을 강조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콘텐츠산업을 총괄 진흥하는 기관의 수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대한민국 공공기관 중 국가와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또 신뢰받는 기관이 되겠다는 임직원들의 의지를 새 로고에 담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변경된 새로운 기관 상징 디자인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비회원 글쓰기 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