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편도욱 기자] 대유위니아(대표 박성관)은 프리미엄 IH 전기압력밥솥 딤채쿡과 김치냉장고 딤채 마망이 '2016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에서 제품 디자인 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말했다.
 
레드닷 어워드는 독일의 iF디자인어워드, 미국의 IDEA디자인어워드, 일본 GOOD디자인어워드와 함께 세계 4대 디자인어워드라 불린다. 올해는 56개국에서 총 4,928종의 제품이 출품되어 제품 디자인, 콘셉트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3개 분야에서 경합을 벌였다.
 
제품 디자인상을 받은 ‘딤채쿡’은 국내 밥솥 업계 최초로 해외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가마솥을 모티브로 한 외관 디자인, 거북이를 모티브로 한 브랜드 심볼, 한국 밥 문화와 어울리는 메탈릭(metallic) 컬러 등을 통해 딤채쿡만의 가치를 표현해 냈다.
 
‘딤채 마망’도 김치냉장고 부문 최초로 제품 디자인 상을 수상했다. 딤채 마망은 부드러운 곡선에 컬러풀한 색감을 더한 세련된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았다. 특히, 이번 수상은 한국 특화형 제품인 김치냉장고가 해외 디자인 어워드를 통해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이례적인 일로 평가 받고 있다.
 
한편, ‘딤채쿡’과 ‘딤채 마망’은 한달 간 독일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에 전시되고, 해외 유명 디자인 사이트에 레드닷 디자인 수상작으로 소개되는 등 다양한 홍보 혜택도 누리게 된다.

키워드
#N

※ 여러분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소비자 고발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webmaster@enewstoday.co.kr

카카오톡 : @이뉴스투데이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